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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관련 지식

스페이스X - 일론 머스크의 우주개발

by 소율파파!! 2022.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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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익스플로러 테크놀로지스(스페이스X)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미국의 민간우주 제조업체이자 우주 운송 회사입니다. 2002년 기업가 일론 머스크(Ilon Msk)가 설립한 스페이스X는 우주 수송 비용을 절감하고 화성을 식민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이제 팰컨 시리즈 발사체와 드래곤 시리즈 우주선을 개발하여 지중 궤도에 하중을 운반합니다. 스페이스X는 많은 국가에서 우주 기관이 달성하지 못한 것을 달성했다. 2008년 이 로켓은 민간 투자로 세계 최초의 궤도급 액체 연료 로켓 팰컨 1호를 설계 제조 및 발사했다. 2010년 화물드래곤 우주선이 저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회수되었다. 2012년 화물 스카이론 우주선은 역사상 최초로 상업 운전 화물선인 국제 우주 정거장에 화물을 운송하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 12월 팰컨 9 1차 추진체는 성공적으로 착륙하여 회수되었고 이듬해 해상에서 선박을 성공적으로 회수했다. 2017년 3월, 스페이스X는 팰컨9 캐리어 로켓 추진체를 처음으로 재사용하고 다시 착륙 회수에 성공하여 팰컨 9를 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액체 연료 로켓으로 만들었습니다. 2018년 2월 스페이스X는 팰컨 헤비 캐리어 로켓을 사용하여 창립자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로드스터 로드스터를 깊은 우주로 향하는 최초의 선루프 트랙인 지상 화재 전이 궤도로 보냈다 물체를 발사하는 민간 기업은 또한 가장 큰 활성 로켓 역사상 가장 큰 재사용 가능한 로켓이 되었습니다. 2019년 스페이스X는 거대한 저궤도 네트워크 위성 시스템인 스타 체인을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2020년 1월에 세계 최대의 상업용 위성 사업자가 되었습니다. 2020년 5월 스페이스X는 역사상 최초의 궤도급 유인 우주 비행 회사가 되었으며 11월에는 스페이스X 유인 1호가 4명의 승객을 국제 우주 정거장에 파견하여 상업 우주 비행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오늘날 스페이스X는 발사체를 제조, 발사, 회수 및 재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유인 우주선과 위성 시스템을 궤도에 진입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세계 최고의 민간 우주 기업이다. 스페이스X는 발사체, 로켓 엔진, 우주 화물선, 위성 인터넷, 행성간 우주선 등을 설계 제조하며 화성의 식민지화, 인류의 우주 진출, 우주 탐사비용의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세계 최초의 상용 우주선 발사,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수직 이착륙, 세계 최초의 궤도 발사체 재활용, 세계 최초의 민간 우주 비행사의 국제 우주 정거장 도킹 등 혁신적인 업적들을 달성하였고 21세기 인류의 우주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2021년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궤도 로켓의 1단 부스터 수직이착륙에 성공한 상태로 이는 NASA, 러시아 연방 우주국, 중국 국가항천국 등 각국 정부 기관조차도 우주 수송 산업에 대한 전망을 주목하지 못해 시도하지 않았던 부분이다. 또한 세계 최초로 궤도 로켓을 100번 이상 재사용 하는 데에 성공하였다(팰컨 9). 또한 42,000개의 인공위성을 발사해 전 세계에 위성 인터넷을 보급하는 스타링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이는 2021년 현재까지 인류가 발사한 모든 인공위성보다 4배 많다. 2001년 일론 머스크는 화성에 작은 실험 온실을 발사하고 식물을 심는 "화성 오아시스"라는 개념을 낳았습니다. 이 온실은 생명이 도달한 가장 먼 곳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우주 탐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높이는 것입니다. 머스크는 러시아에서 로켓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빈손으로 돌아왔다. 러시아에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머스크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값싼 로켓을 만드는 회사를 설립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초기 투자자 스티브 위르베슨 머스크는 로켓을 생산하는 원료의 가격을 계산하고 당시 로켓 판매 가격의 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켓을 재사용하고 수직 통합을 통해 발사 장비 및 소프트웨어 모듈의 85%를 자체 생산하는 경우 스페이스X는 로켓 발사 가격을 10분의 1로 낮출 수 있으며 여전히 총 마진이 70%에 불과합니다. 2002년 초 머스크는 스페이스X라는 새로운 우주 회사를 위해 직원을 모집하기 시작했습니다. 머스크는 로켓 엔지니어 톰 뮬러(스페이스X 추진 부문 최고기술 책임자)를 찾았고, 뮬러는 그의 초청에 동의해 스페이스X가 탄생했다. 원래 스페이스X는 캘리포니아주 세르게도에 있는 창고에 본사를 두고 있었다. 스페이스X는 2002년 창립 이래 빠르게 성장했다. 스페이스X는 2005년 11월 16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에는 약 7,000명으로 늘어났다. 그러나 머스크는 스페이스X를 민간 기업으로 주장하면서 외국인 아시아계 미국인 직원을 모집했다는 비판을 받았고 심지어 인종차별 혐의로 기소되기도 했으며 2016년 국제우주회의 연설에서 미국 정부가 로켓 기술을 "첨단 무기 기술"로 인정했기 때문에 스페이스X가 비미국인을 직원으로 고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설명했다. 2018년 3월 스페이스X는 100개 이상의 발사 임무를 수행했으며 약 120억 달러의 계약 수익을 올렸습니다. 상업 및 정부 계약(NASA 및 미국 국방부)이 포함됩니다. 2013년 말 우주 산업 언론은 머스크의 논평을 인용해 스페이스X가 통신 위성 발사의 주요 경쟁자인 로켓 발사 산업에 대한 경쟁을 증가시켰다고 보도했다 아리안 컴퍼니 연합 발사연합 및 국제 발사 서비스 회사 머스크는 또한 경쟁 심화가 우주의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말했다. 현재 스페이스X는 주문 수량 측면에서 세계 최고의 상용 발사 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머스크는 우주여행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발사 비용을 파운드당 500달러(kg당 1,100달러) 미만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페이스X의 주요 목표는 저고도 저속 수직 이착륙 테스트를 위한 지르코늄 로켓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는 재사용 가능한 발사 시스템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 입니다. 높은 고도에서 고속 착륙 테스트를 위한 팔콘9 캐리어 로켓. 2015년 12월 21일 스페이스X는 처음으로 궤도 절 로켓을 착륙장에 착륙시켰다. 2017년, 스페이스X는 자회사를 설립했으며, 스페이스X 본사와 제조 공장 사이에 작은 테스트 터널을 발굴하기 시작했으며 스페이스X 직원의 작은 부분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2018년 5월, 터널이 완공되어 2018년 12월에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2018년 이 회사는 스페이스X를 떠나 독립적인 법인이 되었으며 스페이스X는 6%, 초기 직원은 10% 미만을 확보했으며 나머지 지분은 일론 머스크가 소유하고 있다. 2017년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린 국제우주회의 에서 머스크는 스페이스X가 화성에 대형 우주선을 건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2020년까지 빅 팰컨 로켓을 사용하여 두 척의 무인 우주선을 화성으로 수송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과제는 물을 찾고 연료 공장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2024년에는 4척의 우주선이 추가로 발사되어 첫 번째 우주비행사들을 화성에 착륙시키고 두 번째 임무 인화성 식민지를 건설할 것입니다. 화성 식민지에 대한 머스크의 개인적인 비전은 스페이스X의 계획을 능가했다. 그는 성공적인 식민지가 화성에서 인류의 발전을 지속해서 촉진하기 위해 개인, 기업, 정부 및 기타 경제적 역할을 포괄해야 한다고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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