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유럽우주국(ESA)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캐나다우주국(CSA)의 3개파트너 기관이 주도하는 로봇 및 인간의 달 탐사 프로그램 입니다.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1972년아폴로 17호 임무 이후 처음으로 달에 인간의 존재를 재건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의 주요 구성 요소는 우주발사 시스템(SLS),오리온 우주선 달 게이트웨이 우주 정거장 및 우주선 HLS를 포함한 상업용 인간 착륙 시스템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기 목표는달에 영구적인 베이스 캠프를 설립하고 화성에 대한 인간 임무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아르테미스 협정 및 지원 계약에 의해 함께하는 정부 우주 기관과 민간 우주 비행회사의 협력 입니다. 2022년 7월 현재 미국 우주 파트너(유럽 우주국 및 캐나다, 일본, 영국)과 브라질, 한국, 아랍에미리트와 같은 신흥우주 강국을 포함하여 21개국이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트럼프 행정부 시절인 2017년에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리온 우주선과 같은 많은 구성 요소는 부시 행정부 기간 동안 이전 별자리 프로그램(2005-2010)과 오바마 행정부에서 취소 된 후에 개발되었습니다. 오리온의 첫 발사이자 우주 발사 시스템의 첫 번째 사용은 원래 2016년에 설정되었지만 2022년 11월 16일 로봇과 마네킹이 탑승한 아르테미스 1호 임무로 일정이 변경되어 발사되었습니다. 계획에 따르면 유인 아르테미스2호 발사는 2024년 아르테미스 3호는 2025년 달 착륙 아르테미스 4호는 2027년 달 관문과 도킹 이후 매년 달 착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러나 일부 관측통들은 내부 및 외부 검토에 따르면 NASA의 부적절한 계약자 관리로 인해 프로그램의 비용과 일정이 초과되고 지연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르테미스I(2022)은 SLS와 오리온의 무인 테스트이며 두 항공기의 첫 번째 시험 비행입니다. 아르테미스I 임무의 목표는 오리온을 달 궤도에 올려 놓은 다음 지구로 되 돌리는 것입니다. SLS는 오리온을 달 공간으로 보내기 위해 달 횡단 주입 연소를 수행하는 ICPS 두번째 단계를 사용합니다. 오리온은 역행하는 먼 극 달 궤도에 진입하여 지구로 다시 부스트하기 전에 약 6일 동안 머무를 것입니다. 오리온 캡슐은 서비스 모듈에서 분리되어 에어로 브레이크를 위해 대기권으로 다시 진입하고 낙하산 아래로 튀어 나옵니다. 아르테미스II(2024)는 SLS와 오리온 우주선의 첫 번째 유인 시험 비행이 될 것입니다. 4명의 승무원은 지구 궤도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오리온은 달 주위의자유 귀환 궤도로 부스트되어 오리온을 지구로 돌려보내 재진입 및 스플래시다운을 할 것입니다. 출시는 2024년 5월 이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르테미스III(2025)는 유인 달 착륙이 될 것입니다. 이 임무는 SLS/Orion이 발사되기 전에 달의거의 직선 후광 궤도(NRHO)에 인간 착륙 시스템(HLS)을 배치하는 지원 임무에 달려 있습니다. HLS가 NRHO에 도착한 후 SLS/Orion은 달에 착륙한 최초의 여성과 최초의 유색인종을 포함하여 HLS와 랑데부 및 도킹하기 위한 4명의 승무원과 함께 오리온 우주선을 보낼 것입니다. 두 명의 우주 비행사가 HLS로 이동하여 달 표면으로 내려와 표면에서 약 6.5일을 보냅니다. 우주 비행사는 HLS가 상승하기 전에 표면에서 최소 두 개의 EVA를 수행하여 오리온과의 랑데뷰로 되돌립니다. 오리온은 4 명의 우주 비행사를 지구로 돌려 보낼 것입니다. 출시는 2025 년 이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르테미스 IV(2027)는 SLS 블록 1B를 사용하여 NRHO의 달 게이트웨이 스테이션에 대한 유인 임무입니다. 사전 지원 임무는 처음 두 개의 게이트웨이 모듈을 NRHO에 제공합니다. 블록 1B의 추가 전력을 통해 SLS/Orion은 게이트웨이에 연결하기 위한 I-HAB 게이트웨이 모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시는 2027 년 이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르테미스V에서 아르테미스VIII 이상은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에 착륙시키기 위해 제안되었으며 그곳에서 지원 임무에 의해 착륙 할 인프라의 양을 늘릴 것입니다. 여기에는 서식지, 로버, 과학 장비 및 자원 추출 장비가 포함됩니다. 지원 임무에는 로봇 착륙선, 게이트웨이 모듈 전달, 게이트웨이 물류, HLS 배송 및 달 기지 요소 배송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임무의 대부분은 NASA와 상업 공급자와의 계약에 따라 실행됩니다. 상업용 달 페이로드 서비스(CLPS) 프로그램에 따라 여러 로봇 착륙선이 아르테미스I 이후 과학 기기와 로봇 로버를 달 표면에 전달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유인 임무를 지원하는 서식지 모듈과 로버가 포함됩니다. 인간 착륙 시스템(HLS)은 NRHO에서 달 표면으로 승무원을 운반하고 표면에서 지원하여 NRHO로 반환 할 수있는 우주선입니다. 각 유인 착륙에는 하나의 HLS가 필요하지만 우주선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각 HLS는 지구에서 발사되어 하나 이상의 발사로 NRHO에 전달되어 집니다. 초기 상업 계약은 Artemis 3의 일부로 두 개의스타쉽 HLS임무, 무인 1개, 승무원 1개에 대해 SpaceX에 수여되었습니다. 이 두 임무는 SpaceX Starship 발사기에서 한 번의 HLS 발사와 여러 번의 연료 발사가 필요합니다. 2022년 6월 현재, NASA는 또한 초기 계약에 따라 초안 작성 중인 새로운 지속 가능성 규칙에 따라 업그레이드된 Starship HLS 설계 및 세 번째 시범 달 임무를 의뢰하는 옵션을 행사 했습니다. 중복성과 경쟁을 위해 SpaceX 외부에서 또 다른 HLS 설계를 병렬로 추구할 계획입니다. 처음 두 개의 게이트웨이 모듈(PPE 및 HALO)은 Falcon Heavy발사기를 사용하여 단일 발사로 NRHO에 전달됩니다. 원래 아르테미스III 이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지만 2021년 현재 아르테미스IV 이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게이트웨이는 Falcon Heavy가 발사한Dragon XL우주선의 발사로 재보급 및 지원됩니다. 각 드래곤 XL은 최대 6개월 동안 게이트웨이에 부착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드래곤XL은 지구로 돌아 가지 않을 것 이이며 달 표면에서의 고의적 인 충돌로 인해 처분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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