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코나 풀체인지 제원 및 가격 정보(디 올 뉴 코나)

by 소율파파!! 2023. 1. 16.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코나는 2017 6월 처음으로 출시된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신형 모델로 풀체인지 되어 더욱 대담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풀체인지 되어 완전히 새로워진 디 올 뉴 코나의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코나의 전기차를 비롯한 내연기관(하이브리드 포함) N라인 등 총 세 가지 모델의 디자인을 함께 공개하며 코나만의 매력을 뽐냈습니다.

1.6 터보와 2.0 자연흡기로 운영되며 기존 대비 각각 145mm, 60mm 늘어난 4,350mm의 전장과 2,660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연기관 모델 기준 전기차 전장: 4,355mm / N 라인 전장: 4,385mm / 휠 베이스 동일)

현대자동차는 강인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진화한 코나 디자인을 통해 차세대 SUV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글로벌 인기 차종으로 입지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코나는 내연기관 모델을 기본으로 하는 일반적인 신차 디자인 과정과 달리 전기차 모델부터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과 N 라인 모델에 맞춰 모습을 다듬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했습니다

풀체인지된 코나는 최상위 트림의 모델 가격은 3000만원 초중반대로 형성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728x90

디 올 뉴 코나의 내부는 12.3인치 듀얼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운전자 중심적으로 디자인된 조작계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는 전방 시계를 확보해주고 넓은 공간감을 보여지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2열에는 굴곡이 없어 편안한 좌석을 제공하는 소파 형상의 벤치 시트를 탑재해 안락한 거주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내 사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 노브 덕분에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더불어 넉넉한 수납편의성을 제공합니다또한 실내 수납공간 일부에는 무드 조명을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성과 함께 감성 측면까지 고려했습니다.

1월 18일 출시 예정이며 가솔린 모델 부터 순차적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이번 디 올 뉴 코나는 출시전 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기대를 해봐도 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